1. 프로젝트 진행 배경
2D 플랫포머 팀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는데
예전에 실습한 '[골드메탈] 2D 플랫포머 따라만들기' 수준으로는 부족함을 느껴 진행한 학습 프로젝트입니다.
유튜버 "설후개의 Game Dev. "님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며 따라만들었고 그 내용들을 블로그 글을 작성하며 복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.
"설후개의 Game Dev. "님의 유튜브 : https://www.youtube.com/@gamedev.1166
설후개의 Game Dev.
Unity로 신나게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. Game Dev with Unity After Wash Dishes.
www.youtube.com
2. 원더랜드 분석하기
장르
: 2D Platform 액션 RPG
스토리
: 최종보스 '용' 때문에 몬스터랜드로 변한 원더랜드를 주인공이 구하러가는 전형적인 이야기
조작
: 조이스틱 + 공격 + 점프 & 조이스틱 아래 - 마법 사용 & 조이스틱 위 - 상호작용
스테이지
: 정해진 루트를 따라 정해진 보스를 클리어하는 전형적인 아케이드 게임
( 숨겨진 요소를 많이 배치해 아케이드지만 RPG 의 느낌을 느낄 수 있게 설계됨)
장비
: 무기, 방패, 신발, 갑옷 => 4파츠로 이루어져 있음.
( 무기와 방어구를 파밍하며 성장하는 것이 이 게임의 재미 요소 중 하나 )
게임 특이사항
: 정해진 스테이지를 따라가야하는데
유일하게 무기를 얻을 수 있는 보스를 잡을지 말지는 플레이어가 선택.
방어구는 게임의 재화인 '골드'로 상점에서 살 수 있다.
(골든는 1~68 에서 랜덤으로 획득 => 장비 파밍에 재미를 줌)
일정 횟수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
-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켜주는 헬맷
- 주는 데미지를 2배 강화 시켜주는 파워 건틀릿
- 점프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날 수 있는 나르는 신발
=> 사람들이 판타지 + RPG 에 좋아할 만한 요소들을 등장시켜야한다.
구현 스테이지
: 영상으로 학습을 따라가면 2라운드 ~ 중간 보스 까지 구현이 된다.